게시판에 글쓰기를 하는 경우, 본문 또는 첨부파일 내에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타인의 개인정보를 노출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 게시물 검색시에는 영문 대소문자를 구별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추가신청안내 (학부)
1. 신청 기간 : 2024년 3월 8일(금) 09:00 ~ 11일(월) 24:00
※이후 추가적인 분납 신청을 할 수 없으므로 분납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한을 엄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2. 신청대상 : 재학생 (2024-1 등록금 미납자 중 분할납부를 희망하는 학생)
※ 당해 학기 신입/편입/재입학생/초과학기자 신청 불가
※ 분할납부 신청 시 한국장학재단 대출(농어촌학자금 대출 포함) 신청이 불가함에 유의 (단, 생활비우선대출 50만 원 한도는 실행 가능)
3. 유의사항(필독!)
가. 미납 시 분납 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별도의 통보 없이 “미등록 제적” 처리됨
나. 신청기간 이후 납부 횟수 변경 불가
다. 다음에 해당하면 분납 신청이 직권 취소됨
-전액 장학금 수혜자
-신청대상이 아닌 경우(신입/편입/재입학/초과학기자)
라. 학기 중 개인계좌로 지급되는 장학금(봉사장학금 제외)은 등록금이 완납될 때까지 지급이 보류될 수 있음
마. 분할납부 중 군입대 휴학할 경우
1) 학사지원팀(교무입시팀)을 방문하여 분할납부 취소원을 제출하여야 함
2) 미납금을 한꺼번에 현금 납부 또는 등록 취소(납부 금액 반환)
※장학금 수혜자는 미납금을 완납해야 해당 학기 장학금 혜택이 유지됨
※완납한 등록금은 복학 학기로 이월됨
바. 분할납부 중 자퇴 또는 휴학(군입대 휴학은 “마”항 참조)할 경우 학사지원팀(교무입시팀)을 방문하여 분할납부 취소원을 제출하여야 함. 납부된 등록금은 [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]에 따라 처리됨
사.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홈페이지→MY HONGIK→개인정보변경에서 연락처 확인을 요함
아. 분할납부 중 재학증명서는 증명발급 부서를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함
-서울캠퍼스 : 문헌관 1층 학사지원팀 / 세종캠퍼스 : 가온관(A203) 교무입시팀
4. 신청방법 : 홈페이지 → MY HONGIK → 클래스넷 → 고지서/납입증명서 출력 →「등록금 분할납부 신청」→ 2회/3회 분납 중 선택
5. 납부기간
※ 납부 기간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만 게시됨에 유의
분납 선택 횟수 | 납부 기간 | 납부시간 | |
2회 선택 | 1차 | 2024. 3.13.(수) ~ 3.15(금) | 신한은행 가상계좌 이체 가능 시간 07:00~23:00 |
2차 | 2024. 4.26.(금) ~ 4.30(화) | ||
3회 선택 | 1차 | 2024. 3.13.(수) ~ 3.15(금) | |
2차 | 2024. 4.26.(금) ~ 4.30(화) | ||
3차 | 2024. 5.29.(수) ~ 5.31(금) |
6. 납부방법
가. 납부 기간에 홈페이지→방문자→재학생→「등록금고지서」 또는 MY HONGIK→클래스넷→「등록금고지서 출력」 메뉴에서 분납고지서를 출력함
※ 고지서는 분납 신청횟수로 나뉜 분납금액이 표기되며 전체 합산금액이 표기된 고지서는 발급이 불가함
나. 분할납부신청자는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해당 차수별 고지서상의 분납금액(실 납입액)을 이체해야 함. (실 납입액=분납등록금+선택납부금(졸업준비금, 학생회비 등))
7. 신청취소방법
가. 신청 기간에는 홈페이지 → MY HONGIK → 클래스넷 → 고지서/납입증명서 출력 →「등록금 분할납부 신청」→ 신청취소
나. 신청 기간 이후에는 학사지원팀(교무입시팀)을 방문하여 취소원 제출. 취소 승인 후 재무팀에 현금으로 “일시납”
8. 문의처
가. 분납 신청 및 취소 문의
-서울캠퍼스 → 학사지원팀 (02-320-1037)
나. 학적처리(휴학/자퇴/미등록 제적) 문의
-서울캠퍼스 → 학사지원팀 (02-320-1037)
다. 장학금 관련 문의
-서울캠퍼스 → 장학팀 (02-320-1045)
라. 등록금 납부방법 및 고지서 출력 문의 : 재무팀 (02-320-3137,3138,3134)